정치 | “능동적 소통은 민원해결의 출발점!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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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사승인 작성일16-07-06 22:36본문
“능동적 소통은 민원해결의 출발점!”
- 6일 민원 담당직원 CS교육…사례별 개선사항 모색 -
충남도는 6일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민원인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청 각 부서의 민원 담당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‘2016년 상반기 직원 CS(고객만족) 교육’을 실시했다.
이번 교육은 민원인과의 소통을 위한 전화친절과 민원인 응대요령 등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.

이어 팝아트 자화상 제작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돼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.
김돈곤 도 자치행정국장은 “이번 교육은 행정서비스의 선순환 원리 이해와 감성소통 역량 배양을 통해 대민 신뢰도를 높이고 직원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도 소통은 민원해결의 출발점이라는 인식하에 민원응대 기술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베스트충남일보 : 이규화 기자 yastar@bestdaily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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